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보는것 같은데요.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안내를 해드려볼 내용은 동사무소 토요일 이용시간에 대한 안내입니다. 동사무소가 현재는 주민센터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고 있기도 하죠.

 

 

 

많은 분들이 동사무소 토요일 근무시간에 대해서 궁금해하실것 같은데요. 실제로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에는 근무를 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회사원들의 근무시간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모든 주민센터가 대부분 시간이 동일합니다. 여러분들이 직접 조회를 해보고자 하신다면 지역명 + 주민센터로 검색을 해보세요. 그러면 주민선테들이 모두 나오는데 클릭을 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얻어보실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정보가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여기에서 보시면 근무시간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하실겁니다. 근무시간은 대부분 평일기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근무를 하게 됩니다. 평일에는 도저히 시간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을거에요.

 

 

이런경우 주말을 이용해서 서류를 준비를 하고자 하실텐데 이런 경우라면 간단하게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해보시게 되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지역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있는곳을 찾을수가 있어요.

 

 

그리고 동사무소 토요일에는 근무를 하지 않음으로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인터넷으로도 민원을 처리할수가 있도록 서비스 하고있습니다. 이렇게 민원24로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의 신청조회발급을 눌러주세요.

 

 

이곳을 눌러주시게 되었다면 바로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다양한 민원처리 또는 발급을 직접 집에서도 받아보실수가 있어요. 다만 출력을 하기 위해서는 프린터가 있으셔야하겠죠. 오늘은 동사무소 토요일 근무여부와 함께 대체 가능한 방법 안내를 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