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희은 노래모음

공식블로그에서 이번엔 가수 양희은씨의 사랑받은 노래 히트한 노래들을 들어볼 수 있는 모음을 준비해보게 되었습니다. 여러곡이 담긴 양희은 노래모음인데요. 요즘에 발표했던 노래들부터 예전 발표 했던 대표곡들까지 전부 수록이 되어있네요. 감상하기 편리 하실 건데요.

요즘에 촛불집회에서도 발표 하였던 대표 대표히트곡들이 제법 많이 울려퍼지고있더군요. 대표적으로 오전이슬과 상록수라고 하는 노래가 있어요. 저또한 얼마전에 들었는데 정말 감동적이네요. 오늘 찾아주신 분들도 오늘은 그전에 발표했던 명곡에서 이번 신곡까지 한번 들어보도록 하세요.

양희은 노래모음

양희은 노래모음을 듣기 전에 프로필도 잠시 살펴보도록 할께요. 1971년도에 오전이슬 노래들을 발표를 하시면서 가수로 데뷔를 해보게 되었어요. 오전이슬에 대하여 잠시얘기 해보자면 이곡을 작사작곡한 김민기씨는 그시절 민주화에 관련된 열망같은 직접적으로적인 주제는 담지 않았다고 밝혔는데요

양희은 노래모음

그렇지만 그때쯤 민중들은 군부독재로 억압받으시는 시대 상황과 미주화에 관련 되어진 열만에 의해 민주화와 어울린다고 해석하여 정말 많이 불려지게 되었고 1970년대와 1980년대 민주화 운동한다면 떠오르는 곡이 되었죠. 그렇기 때문에 양희은씨의 노래 상당수가 금지곡이 많았어요.

양희은 노래모음

이번엔 대표적으로 유명한 히트한 노래들만 들어 보실 수가 있도록 노래모음으로 준비해보았네요. 감상해 주시기 정말 정말 좋습니다. 저역시 지금 다시한번 감상하게 되는데 물론 참 진한 감동이더라구요. 좋은 곡들이 상당히 많으실 건데요. 저는 이번에 상록수, 오전이슬, 한계령 이곡들이 좋답니다.

그외에 엄마가 딸에게 신곡도 담겨있기도 한데 이노래도 함께 한번 들어보시면 좋아요. 정말 들어보기 좋을 겁니다. 그러면 이번 안내 해본 양희은 노래모음 즐거우셨으시면 좋겠어요. 들어보면 참 좋은 노래 감상해보시 면서 즐거운 일이 가득한 하루 보내시기 바래요. 이만 저는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